포스코ICT, 장애인 유튜브 공모전 개최 > 뉴스룸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커뮤니티

포스코그룹의 교육과정 및 공모전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

뉴스룸


언론보도 포스코ICT, 장애인 유튜브 공모전 개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599회 작성일 22-11-04 10:05

본문

포스코ICT는 포스코 그룹사들과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‘꿈을 그린(Green)다’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.

이번 공모전은 ▲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▲환경 등 사회문제 해결 ▲문화/예술/요리 등 3개 주제로 진행됐다.

총 232개 팀이 참여했으며 1, 2차 심사를 통해 12개 팀이 선발됐다. 1일 진행된 최종 심사를 통해 보건복지부장관상, 환경부장관상, 포스코ICT 사장상 등이 주어졌다.


deda503745a6b25e72952b7e2b03c984_1667528283_2385.jpg
포스코ICT, 장애인유튜브 공모전 개최(이미지=포스코ICT)


올해는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참여자에게 포스코 그룹사에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.

포스코ICT 기업시민사무국 관계자는 “유튜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상 제작과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, 여기서 배운 솜씨를 실전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”면서 “유튜브 영상이라는 매개를 통해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와 활발하게 소통하고, 이를 통해 자신의 꿈을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다”라고 설명했다.

한편, 포스코ICT는 포스코엠텍, SNNC, 포스코플로우, 포스코휴먼스, 포스웰 등 그룹사들1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영상 제작을 위한 기획 및 편집부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특화 컨텐츠 제작 등의 심화 교육을 제공해왔다. 이와 함께 성남, 광양 지역에서는 유튜브 컨텐츠 영상 기획 및 편집 교육을 진행하며,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장애인들을 지원해왔다.

남혁우 기자   firstblood@zdnet.co.kr






 

목록